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내가 먹는약 함께 복용해도 되는지 알아보쟈 : 의약품 안전 사용 서비스(DUR)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전한 약복용을 위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환자가 여러 의사에게 처방을 받을 경우 의사와 약사는 환자가 복용하고 있는 약이 어떤 약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처방을 하기 때문에 여러 부작용이나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그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함께 복용하면 안되는 약을 검색해보고 알려주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

     

     

    http://www.hira.or.kr/rg/dur/form.do?pgmid=HIRAA030033000000

     

     

    바로 이 사이트입니다!

    의약품 안전 사용 서비스(DUR)이라는 곳입니다

    지금 같이 복용하고 있는 약을 입력하면 약의 주의사항이나 금기사항을 알려주는 곳이죵ㅎㅎ

     

     

     

    일단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이름을 검색해주세용

    최대 100개까지 입력이 가능하답니다ㅎㅎ

    저는 여러 진통제와 소화제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결과보기를 누르면 여러 금기사항이 나오죠?

    일단 병용금기는 없네요ㅎㅎㅎ

    병용금기란 여러 약을 함께 복용했을 때 효과가 너무 세지거나 약해지거나 부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병용해서는 안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밖에 임부금기나 용량주의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있습니다

    복용하고 있는 약이 연령이나 임부들이 복용해서는 안될 약인지도 알려주네요

    약을 복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을 알아보고 안전하게 약을 복용하자구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기&댓글달기 부탁드려요~~

     

    Comments